집콕생활, "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Life/토끼들 2020.12.27 댓글 PSJco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PSJ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연휴의 마지막 날이죠~ 다들 연휴 잘 마무리하고 계신가요? 

저는 아침부터 토깽이들과 공원 뺑뺑이를(체력 소진을 위해) 돌고 들어와서 낮잠을 재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ㅋㅋ

(첫째가 낮잠을 자지 않는 시기가 다가오다보니 낮잠을 안 자고 버티기 일수에요..ㅠㅠ) 

 

오늘의 이벤트는 바로 "딸기 생크림 케익 만들기"입니다. 

재료와 준비물은 이정도 입니다.

생크림 500ml, 케이크시트, 딸기, 설탕, 거품기, 케이크 돌림판이 있으면 편해요~
시럽 (물/설탕 1:1, 100g 씩)

재료 & 준비물

자 그럼 생크림부터 만들어 볼까요? 생크림에 설탕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쉐킷" "쉐킷" 해줘야 하는데요.. 이거 기계로 하려다가 너무 튀어서 손으로 하다가.. 팔이 빠질 뻔했습니다. 첫째 고사리손 찬스도 한번 썼습니다. ㅎㅎ

쉐킷 쉐킷
사방으로 튀는 생크림

ㅎㅎ 결국은 옷 버릴 각오로 거품기로 완성했습니다. "절대 손으로 할 생각은 하지 마세요"

생크림 만들기 성공~!! 

겨우 완성! 생크림

생크림은 녹지 않게 얼음물에 담가서 보관해 줍니다. 

케익 속에 넣을 딸기들

케이크 안에 넣을 "딸기"를 대충 시크하게 잘라줍니다. 다른 과일이 있으면 같이 넣어주셔도 됩니다. 

아 그리고, 물에 설탕을 넣고 끓여서 시럽을 만들어 줍니다. 생크림도 있고 설탕은 많이 들어가니까 너무 달지 않고, 점도도 너무 걸쭉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물:설탕 1:1)

1층에 시럽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그 위에 생크림을 골고루 펴 바르고 딸기를 빼곡히 올려 주세요!! 딸기 위에 생크림을 한 번 더 얇게 펴 발라서 평탄화? 작업을 해줍니다.

2층도 1층 시공과 동일하게 시럽을 발라 주시고, 생크림도 잘 펴 발라딸기를 올려주시고 생크림을 한 번 더 발라서 평탄화 작업을 해주세요. 

그 위에 마지막 3층 빵을 올려주시고, 동일하게 시럽을 발라 주시고 생크림을 골고루 펴 발라 줍니다. (이 단계가 가장 고난도입니다)

윗면에 생크림을 골고루 예쁘게 발라줍니다.

측면도 예쁘게 발라줍니다.

생크림이 녹고 있어요~ ㅠㅠ 지금 필요한 건 스피듭니다!!

ㅎㅎ 어설프지만, "완성"입니다. 

조심조심 접시로 옮겨 담아 줍니다. 

케이크에는 초가 빠질 수 없죠? (생일 축하 노래 3번 불렀습니다. 그 누구의 생일도 아닌데..ㅋㅋ) 

잘라보니 요렇게 딸기가 가득하니~ 맛있겠네요!! 

 

자 이제 시식 타임~😍

먹방 꿈나무 1
먹방 꿈나무 2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생크림을 팔 빠지도록 만들어서 그런가 ㅎㅎ) 딸기도 많아서 사 먹는 케이크 안 부러워요~ 특히 빵순이 두 딸이 너무 좋아하고 맛있게 먹어줘서 좋았습니다. 만드는 과정도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고요. (만드는 동안 멘탈을 잘 잡으셔야 합니다 ㅎㅎ)

 

저희 집처럼 자녀들이 케이크를 좋아한다면, 요즘 같은 집콕 시즌에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다들 연휴 마무리 잘하시고요~ 코로나도 조심하세요~!!

이상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