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SJ입니다.
"모델 Y" 국내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테슬라는 수퍼차징 인프라 확충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퍼차저"는 33곳인데요. 2021년 27곳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최근 "모델 3"의 폭발적인 인기에 따라 테슬라 오너들 사이에서는 수퍼차저를 이용하기 위해 몇 시간을 대기하는 풍경(수퍼차저 대란)이 여러 곳에서 벌어지곤 했는데요. 테슬라 오너들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현재 수퍼차저 유료화로 인해, 충전 대기가 없다고는 합니다만..^^;;)
올해 추가로 설치될 27곳은 모두 "수퍼차저 V3"가 설치된다고 하는데요.
수퍼차저 V3는 최대 250kW로 충전할 수 있어, 120kW 수퍼차저 V2 보다 2배이상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합니다.
"모델 3-롱레인지" 기준, "5분 충전 120Km 주행이 가능"
현재 국내에서도 민관이 협력해 급속 충전 인프라를 개발/보급하고 있지만, 250kW 급은 없다시피 한 상황이죠.
테슬라의 계획대로 추진된다면, 국내 수퍼차저는 올해안에 총 60곳이 될 예정입니다.
지도에 회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설치 예정인 곳인데요. 언제, 어디에 설치될 예정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분기
- 용인
- 여주
- 진천
- 일산
- 광교
- 동대구
2분기
- 울산
- 선릉
- 화성
- 서광주 (광주광역시)
- 구로
- 강동
- 대전
3분기
- 송파
- 성남
- 성동
- 노원
- 광명
- 광주 (경기도)
- 의왕
- 동탄
- 청주
- 부천
4분기
- 영등포
- 순천
- 동광주 (광주광역시)
- 대구 달서
이렇게 올해 추가될 수퍼차저의 위치를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설치 위치나 시기는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충전 인프라가 더 많이 늘어나고, 배터리&전기차 기술이 발전해서 주유소에서 기름 넣는 시간보다 충전이 더 효율적인 시대가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그 때가 되면, 전기 충전요금이 기름값보다 비싸지겠죠?
이상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