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SJ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폰을 기변 하면서 iPhone 12 시리즈부터 추가된 MagSafe 기능을 이용해보려고 구입한 정품 투명케이스와 카드지갑을 2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리뷰해 보려 합니다.
- 패키징
애플의 패키징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완벽합니다. 대신 다른 제품들 처럼 뜯을 수 있는 절취 라인 같은 건 없고 상단에 고리를 조금 세게 당기서 열게 되어 있어서 처음에는 어떻게 열어야 하나 약 5초간 고민했었어요.
- 색상 / 마감
제가 구입한 색상은 새들브라운입니다. 제 취향저격이라 매번 가죽 액세서리는 항상 새들 브라운을 고르는데요. 가죽 특유의 색으로 오래 써서 사용감이 있어도 멋스러운 게 좋더라고요.
가죽의 질감도 부드럽고 마감 역시 애플 정품스럽게 좋습니다. 이 가격에 안좋으면 안 되겠죠!
- 부착 느낌
처음 부착 느낌은 솔직히 별로였습니다. MagSafe가 iPhone 에는 처음 적용이지만 구형 맥북에는 이미 적용된 적이 있었죠. 맥북의 그것과 비교했을 때 맥북의 MagSafe는 자력이 엄청 강력합니다. 주변에 지나가기만 해도 붙어버리죠, 그에 비해 iPhone 12의 MagSafe는 케이스 뒷면에 거의 붙여야 달라붙으며 자성도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주머니에 넣다 보면 분리되기 쉽고요. 저는 아직도 구형 맥북프로를 쓰고 있다 보니 그 MagSafe를 기대했나 봅니다. 자성이 강력해서 찰카닥하고 달라붙는 걸 상상했는데, 그냥 토독하고 붙는 정도입니다. (이게 전달이 될지 모르겠지만)
이번 iPhone 12 Pro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어서 생폰 느낌으로 쓰고픈 마음에 투명케이스를 샀습니다. 투명케이스와 가죽지갑의 조합은 별롭니다. 가죽 or 실리콘 어두운 계열과 새들 브라운은 잘 어울릴 것 같네요. 투명케이스가 질리면 가죽케이스 발틱 블루로 구매할까 하는데요. 그 색깔과는 잘 어울리겠죠? 회사 동료 블랙에 붙여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 사용 편의성
우선 다들 잘 아시다시피 카드지갑에 전파가 차폐됩니다. 카드를 넣고 교통카드를 찍을 수 없습니다. 저는 이 액세서리를 보고 애플Pay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요. 어림도 없었습니다. 애플Pay와 간섭이 발생되는 것을 우려하여 차폐를 넣은겁니다. 우리나라 같이 애플Pay도 불가능한 곳에 이런 악세사리를 팔다니, 이건 아니지.. (근데 정신 차려보니 배송 중이었어요 ㅜㅜ)
그래도 쓰다 보면 주머니 속에서 카드를 분리하고 뒷면에 손가락을 넣고 카드를 조금 밀어 올린 다음 카드를 찍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주머니에 넣고 착 붙이면.. 크아.. 불편합니다. (혹시라도 교통카드 넣고 찍으려고 하셨던 분들은 절대로 사시면 안 됩니다)
- 투명 케이스 리뷰
애플이 투명케이스를 출시한지도 벌써 두 번째 모델인데요. 11 시리즈의 투명케이스는 빡빡함으로 악명 높았죠? 테두리 스텐 부분에 스크레치가 많이 생기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번 12 시리즈용은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11 대비 장착과 탈착이 훨씬 수월했어요. 그만큼 덜 빡빡하면 스크레치도 덜 날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좀 더 써봐야 알겠지만요)
다른 서드파티 제품의 경우 뒷면을 플랫 하게 만들어 주는 케이스가 많은데(모서리에 돌기를 추가해서), 정품 투명케이스는 카메라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 튀어나온 부분 때문에 바닥에 놓으면 평평하게 밀착되지 않고 기울어지게 됩니다. 나머지는 버튼이 너무 뻑뻑하다고 하시는 분들 많은데요. 맞습니다 좀 빡빡해요.. 근데 며칠 쓰다 보니 적응돼서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안더라고요. 넘어지는 대부분 만족스럽습니다. 하드케이스에서 오는 마치 유리 같은 느낌과 영롱한 투명함! 사실 MagSafe 액세서리를 사용하려면 투명케이스는 선택지가 별로 없죠. 알리 발 케이스는 퀄리티가 좋은 게 아직 없는 것 같고요.
- 총평
가죽 카드지갑의 경우는 사실 장점이 없습니다. 이쁜 거 말고는 크게 사야 하는 이유를 찾기 어렵습니다. 눈 호강하시는 걸 좋아하시면 구입하시고 그렇지 않으시면 구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투명케이스는 추천합니다. 가격이 비싼 거 말고는 큰 단점도 없습니다. MagSafe를 지원하는 투명케이스는 대안이 별로 없습니다.
가죽 카드지갑
장점
- 간지남
- 예쁨
- 멋있음
- 정품 MagSafe 액세서리
단점
- 비쌈
- 전파 차폐로 불편함
- 자력이 다소 약함
투명케이스
장점
- 클리어한 생 폰 느낌
- 돋보기 모양으로 iPhone 12 인증 가능
- 완성도 높음
- 정품 MagSafe 악세사리
단점
- 비쌈
- 버튼이 빡빡함
- 뒷면이 평평하지 않음
이상으로 제가 2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구매 예정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주말 잘 보내시고요. 또다시 추위가 몰려오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도 조심하세요.
이상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